김재섭 "김기현, 안철수-황교안 회동은 소개팅애프터에 달려" 한판승부 노컷뉴스

망고앱스는 2010년 설립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개발 전문 기업으로,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기획, 개발, 배포, 홍보 및 마케팅을 전문으로 하는 기업이다. 현재 대표적인 제품으로 모바일 엠씨스퀘어가 있으며, 현재 소셜데이팅 서비스 커핑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최근 애플리케이션 시장에서 리워드 형태의 앱들이 각광을 받고 있는 가운데, ‘진짜 소개팅, 커핑’ 역시 소개팅 앱 시장에서 최초로 리워드 형태의 서비스를 도입했다. 데일리와 친구가 되시면 대박 이벤트 소식과 국내외 최신 소식을 가장 빠르게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취재진이 이 앱에 들어가 보니 이용자들은 실제 자신의 노래 취향부터 아르바이트 경험담까지 여러 주제로 대화를 나누고 있었다. 큐피스트의 안재원 대표는 “보편적으로 소개팅 앱에 대해 ‘쉽고 편하게 만나는 동네친구’, ‘부담 없는 이성 관계, FWB’와 같은 가볍고 자극적인 경험을 상상하게 된다. 글램이 만들어 온 고객 경험은 이것들을 지양하는 것이다. 앞으로도 현대인의 사랑을 위해 우리가 무엇을 해야 하는지, 사명감을 가지고 발전시킬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학교 교과 과정에 ‘소개팅’ ‘연애’ 같은 과목은 왜 없는 걸까? 호감 신호를 알아차리는 법, 원하는 상대를 유혹하는 법, 불쾌한 감정을 적절히 표현하는 법 등등.

 

단둘이 처음 만나 호감 쌓는 법을 우리는 제대로 배운 적이 없기 때문이다. 저자인 ‘닥터 고양이’는 대학에서 심리학을 공부한 소개팅 주선 덕후로서, 간단한 조언이나 개입만으로도 소개팅 결과가 달라졌던 경험을 책으로 풀어냈다. 분위기가 좋았는데 연락이 없었던 이유, 왜 웃기려고 할수록 소개팅이 잘 안 풀렸는지 등등 소개팅을 심리학의 관점으로 바라보는 재미가 쏠쏠하다. 뼈 때리는 조언에 공감하고 무릎을 ‘탁’ 치는 동안 지난 소개팅을 돌아보고 상대의 관점으로 나를 바라보게 된다.

 

따라서 내 관심사를 중심으로 성격적 공통점을 기반으로 매칭을 원하시는 분이라면 글램의 소개팅 앱의 프로그램들이 좀 더 적합한 모델이 되실 수 있습니다. 반면 양쪽이 모두 싫어하지 않는 조건이 매칭 성공률이 더 높다는 점을 발견하고, 이 시스템을 기반으로 소개팅 앱을 개발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소개팅을 할 때 무엇보다도 상대방의 외모를 1순위로 중요시 하신다면, 또는 자신이 이성에게 어필할 때 매력포인트 1순위가 외모라면, 아만다 어플이 목적에 부합하는 앱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소개팅 당일 메이크업을 잘 받게 하려면 즉각적으로 피부 상태를 부스팅 시켜주고 충분한 수분을 공급하는 것이 중요하다. 메이크업이 밀릴 수 있는 유분감이 있는 크림 보다는 산뜻한 산소 부스터로 안색을 밝혀준 후, 피부에 얇은 보습막을 입혀주는 수분 마스크 제품이 적당하다.

 

단점이나 공개하기 어려운 것은 거짓으로 포장하는 것이 아니라 피하는 것이 광고이며 공공의 관계이다. 그런데도 이상하게 수박남들은 자신의 소개팅이 잘 돌아가고 있다는 착각을 하는 것 같다. 나는 마지막 만남에서 오늘 데이트가 나에게 좀 별로였다는 점을 상냥하게 어필하고 싶어서, 수박남이 지하철역 앞으로 데려다 주는 길에 “오늘 어땠어요? 한 번도 무거운 유리문을 열어주거나 잡아주지도 않았고, 물컵에 물이 없거나 피클이 떨어졌을 때 웨이터를 불러주지도 않았다.

 

‘잘 맞는 대화코드’(48.7%)가 1순위로 나타났고, 그 다음으로 ‘통하는 느낌’(23.5%), ‘취향에 맞는 외모’(21.4%), ‘비슷한 취미 및 식성’(6.4%) 순으로 나타났다. 상대 여성이 마음에 들고 호감이 간다면 일상 안부 문자를 보내며 1주일 이상 질질 끌기보다는 좀 더 적극적으로 괜찮은 시간을 물어보고 다음 만남을 정하는 것이 좋습니다. 요즘은 소개팅을 하기 전에 주선자에게 소개팅 상대방의 연락처를 받아 전화 통화나 문자 메시지로 날짜를 정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런데 서로 상대방에 대해 '과연 애프터를 받아줄까? ', '거절하면 어쩌나...' 하는 생각이 들 수도 있고, 거절하는 마음도 편하지 않을 수 있다. 그럴 때 (예를 들어) 떡갈나무에 노란 리본을 다는 심정으로, 여성에게 며칠 후까지 메신저의 프로필 사진을 바꿔놓아 달라고 요청할 수 있다. 대부분의 소개팅에서 더 많은 비용을 지불하는 쪽은 남자입니다. 이러한 행동은 지극히 자연스러운 관습(?)이 된지 오래이죠. 하지만 결코 당연하다 말할 수 없기에, 최근 여자들은 변화하고 있습니다.

 

너무 오버하는 게 아닌가 싶을 정도로 빨라도 좋다. 사실 이건 주선자의 센스도 한 몫 하는데, 아예 만날 날을 조율해 주고 연락처를 주는 게 좋다. 마음만 맞는다면 연락한 날 저녁에 바로 만나도 괜찮다. 백 번 카톡 주고받을 시간에 만나서 얼굴 보고 밥 먹고 술 먹고 얘기하는 게 낫다는 얘기다. 이렇게 친해져서 통화하는 경우가 아니라면 보통 만나기 직전에 위치 확인차 통화를 한다. 이 때 너무 심하게 긴장한 나머지 통화는 커녕 만나기 10분 전까지도 ‘어디에 있느냐’라는 질문을 카톡으로만 하는 사람이 있다.

 

연인이 있는 사람이 아니라면 대부분의 사람은 예쁘다, 멋있다는 칭찬은 자주 듣지 못하기 마련이다. 그런데 소개팅 자리에서 남자가 여자에게 예쁘다는 칭찬을 많이 한다면 기분이 좋아질 수밖에 없다. 또한 저 사람도 내가 마음에 드는 것 같다는 생각에 성공적인 소개팅이라는 느낌을 받을 것이다. 남자들은 애초에 상대방에게 관심이 없으면 알려는 노력을 전혀 하지 않는다. 그런데 남자가 나에 대해서 계속 물어보고 말을 걸어준다면 그것은 분명히 여자에게 관심이 있다는 신호이다.

서울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강남 오피사이트 서울 오피 서울 오피사이트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Comments on “김재섭 "김기현, 안철수-황교안 회동은 소개팅애프터에 달려" 한판승부 노컷뉴스”

Leave a Reply

Gravatar